추석 전 날 해가 지고나자 몰려드는 인파에 주차가 어려웠다. 동쪽호수 둘레길은 사람으로 가득했다.
물 위에 띄운 풍선은 시간이 갈수록 색이 변한다. 풍선 표면에 얼굴이 그려져 있는 정면 앞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인파로 가득하다.
지난 해 러버덕 이벤트에도 성황이더니 이번엔 그저 둥근 달 풍선일 뿐인데 어쩐일일까?
무엇이 이렇게 사람을 부르는 것일까?
제2롯데월드타워와 붙은 동쪽호숫가 럭셔리상가 불빛이 유혹하는 것일까?
주위에 즐비한 카페며 식당들 때문일까?
교통편리성이 얼마나 작용했을까?
이 호수보다 몇 배는 더 아름다운 군포 반월호수에 인공달을 띄워놓아도 이렇게 사람이 몰릴까?
아이들을 데려 온 부모는 대부분 기념품점 앞에 길게 줄을 서서 18000원이나 하는 20센티미터 크기의 전자달을 산다.
연인들은 호수가 보이는 카페에서 자리를 잡느라 애를 쓴다.
진행본부는 안전요원을 풀어 사고나지 않게 하느라 진땀을 뺀다.


Posted by 이벤트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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