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공연예술과 관객
1. 공연홍보마케팅이란
2. 공연예술의 재화적 특성
3. 공연홍보마케팅의 기본, 관객 분석
#공연홍보마케팅 이슈 - 회전문관객을 잡아라

Chapter2 공연홍보마케팅과 사회적 관계의 이해
1. 트렌드와 공연예술 인사이트
2. 인구구조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공연홍보마케팅
3. 4차 산업혁명과 공연홍보마케팅의 변화
#공연홍보마케팅 이슈 - 공연 관객 트렌드, 워라밸

Chapter3 공연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2. 공연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3. 공연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
4.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Chapter4 공연홍보와 마케팅의 역할
1. PR의 수단
2. 언론홍보와 광고의 차이
3. 공연홍보의 종류
4. 공연홍보마케팅 주요 매체

Chapter5 온라인 홍보마케팅
1. 채널별 운영전략
2. SNS 콘텐츠 제작
3. 페이스북 광고
4. 인스타그램 광고
5. 온라인 광고 주요 변화

Chapter6 홍보인쇄물의 종류 및 이해
1. 메시지 기획슬로건 및 카피
2. 포스터
3. 전단, 리플릿
4. 공연 프로그램북/브로셔
5. 현수막

Chapter7 공연홍보인쇄물 제작과정의 이해
1. 공연홍보인쇄물 기획
2. 공연홍보인쇄물 제작단계
3. 공연홍보인쇄물 제작순서
4. 공연홍보인쇄물 제작 세부사항

Chapter8 언론홍보
1. 언론홍보 업무의 기본구조
2. 언론홍보 매체의 이해
3. 언론홍보 담당자 역할
4. 언론홍보 담당자 세부업무
5. 언론홍보 매체의 종류
6. 언론홍보 과정
7. 언론홍보 주요 이벤트
8. 인터뷰

Chapter9 보도자료 작성법
1. 보도자료란?
2. 보도자료 작성 요령
3. 보도자료 구성
4. 보도자료 작성 유의점
5. 보도자료 배포 방법

Chapter10 마케팅
1. 예술과 마케팅의 양립
2. 공연마케팅의 복잡성
3. 공연예술 관객의 이해
4. 마케팅 기획
5. 소비자 구매행동 결정과정

Chapter11 공연마케팅의 관객조사와 STP 전략
1. 마케팅 철학에 따른 공연마케팅
2. 관객조사 및 분석
3. 시장세분화
4. 타깃시장 선택
5. 포지셔닝
6. 마케팅 믹스
#공연홍보마케팅 이슈-세대별 특징





Chapter12 공연관람료 및 할인정책
1. 유료와 무료좌석
2. 관람료 책정방법
3. 할인정책
4. 공연 시즌제와 시즌티켓
5. 티켓유통시스템
#공연홍보마케팅 이슈-공연현장의 다양한 할인정책



Chapter13 메세나와 협찬제안서 작성방법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기업의 문화예술지원
3. 우리나라 메세나
4. 협찬제안서 작성방법
Posted by 이벤트평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