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출품하려 1년 준비…5일 전시에 1억, 그래도 남는 장사” [출처: 중앙일보] “CES 출품하려 1년 준비…5일 전시에 1억, 그래도 남는 장사”
이벤트노하우 2019. 1. 17. 16:21“CES 출품하려 1년 준비…5일 전시에 1억, 그래도 남는 장사”
[출처: 중앙일보] “CES 출품하려 1년 준비…5일 전시에 1억, 그래도 남는 장사”
“예전에 유레카파크에 부스를 열었을 때는 모두 약 3000만원이 들었다. 이번에는 36㎡짜리 부스를 빌리는데만 3000만원 들었고 디자인 하는데 3000만원, 언베일 행사 비용 1000만원, 직원 5명이 2주 전부터 미국 출장와서 준비한 비용까지 하면 1억원 이상 들어갔다. 5일간 1억원이 들어간 셈이다. 하지만 4000개 기업이 경쟁하는 곳인 만큼 투자를 소홀히 할 수도 없다. 그래도 브랜드 이미지 좋아지고 여러군데서 연락왔으니 남는 장사다.”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한다. 미디어에 제품을 많이 알리는 게 첫째, 바이어나 유통점등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게 두번째다. 그리고 타사 기술동향을 살펴 보기 위한 목적도 있을 수 있다. 미디어 노출을 원하면 확실한 이벤트로 언론 노출을 노려야 한다. 판매 채널이 목표라면 최소 주문수량 등을 사전에 파악해 놓고 제품을 어떻게 전시할지 데모버전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 기술 동향을 보려면 부스를 버리고 계속 돌아다녀야 한다. 중요한 것은 3가지를 전부 다 하려 해선 안된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286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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