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을 보는 새로운 시선 뮤지컬 사회학 중앙일보 최민우 기자
Cj 엔터테인먼트 2009년 7360명 대상으로 뮤지컬 관람 행태 조사
뮤지컬 보는 이유 문화생활을 즐기려고 남자 33 .1% 여자 33 .3 % 보고 싶은 뮤지컬이 있어서 남자 32 .1 % 여자 15 .6 % 셋째 남자 데이트 용 20.3% 여자 2.6 % 여자들은 기분전환 10.2%에 큰 비중을 돋다
뮤지컬을 보러 갈 때 누구와 동행하는가 남자는 애인 혹은 배우자가 87.5% 여자들은 친구 직장동료가 91.1 % 남자들은 데이트 적합한 주말 저녁 공연을 선호하는 반면 54% 여자들은 상대적으로 평일 저녁 공연을 좋아했다
공연이 끝나고 남자는 그냥 집에 가기 보다는 술 집에 간다는 비율이 30.2%와 66 .8 % 2배 높았다 반면 여성 관객은 출연진이 누구냐에 민감했다
남자들은 스토리의 재미 50.1%를 1순위로 꼽고 여성들은 배우들의 춤과 노래를 40.6 %로 답했다
뮤지컬 선택 기준에서 여성들은 출연배우를 75% 여성들은 교통 편리성 노선을 택하고 남성들은 식당 등이 인근 시설을 따졌다 식사도 보러 가기 전에 간단히 먹고 공연장으로 가는 길 28.4% 여자가 높았고 공연이 끝나고 그냥 집으로 가는 경우가 45.5%로 많았다
2010년 대학로 연극 기획사 설문 200명 4만원짜리 티켓을 50% 할인해서 파는게 좋은 가 아니면 처음부터 2만원에 파는게 좋은가.
결과 50% 할인을 좋아 하는 소비자가 90%였다
극장입지 교통편리 로비화려 주변엔 먹거리 등이 있어야 : 충무아트홀이 어려운이유
'이벤트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곽팀장이 말하는 전시기획. 곽수진 (0) | 2015.03.13 |
---|---|
제3의 공간,환상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연출 마케팅. 크리스디안 미쿤다 (0) | 2014.12.25 |
성공하는 축제기획 / 꿈을 이뤄주는 행사를 넣어야 한다 (0) | 2014.12.20 |
축제기획의 요소. 제3의 공간에 대한 동경이 축제의 핵심이다. (0) | 2014.12.19 |
해외팀이 국내와서 하는 실수, 무슨 제품인지 알수가 없네 (0) | 2014.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