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대기업이면서도 매체광고를 하지 않는 MS가 대중과 소통하는 채널이 테크니컬 포럼이다.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는 런칭 이벤트도 아니고 기술적인 흐름을 이야기 하는 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여러 해를 이어 온 탓인지 초청된 이들은 서로를 잘 아는 듯 했다. 정부 각 부처-정보통신관련 부처, 저작권법 관련 법조인, 기업 전략 담당 임원등을 온라인 초청으로 자리에 모았다.
이날 주제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현황과 전망)이었다. 미션임파서블 같은 SF영화에서나 보았던 미래의 스마트라이프를 보여주고 기술로 그 미래를 앞당기는 기업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리딩기업만이 할수 있는 자신감과 마치 사회공헌을 하는 것 같은 서비스를 느꼈다. 차원높은 마케팅 이벤트 자리였다.
포럼 내용은http://blog.joins.com/allinda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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