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올리기쉬운기억이 오래간다 / 사고현장회상 맥주냄새만으로충분
정서가 경험에서 가장 강한 맥락이다
빈곤포르노가 반복되면 아예 보고싶어하지 않게된다 / 의도적으로 피하게 된다
경험은발견이다
첫인상에서결정된다 
첫인상이 정서를 유발한다
공간의메시지 단어 / 이벤트메시지 문장이된다

PART 1 나는 우울할 때 방을 정리한다
01 오징어 게임을 섬에서 진행해야 했던 이유 _16
02 가장 맛있는 붕어빵, 가장 맛있었던 붕어빵 _23
03 어머니와 나는 다른 지구에 살고 있다 _28
04 우울해 죽겠는데 방 청소를 하라고? _33
05 술 맛이 좋았던 그 시절 술집 _40
06 시대가 빠르게 변할 때 필요한 역량 _44
07 부장님은 왜 재택근무를 싫어할까? _51

PART 2 스타벅스는 커피를 팔지 않는다
01 커피를 파는 척하는 스타벅스 _62
02 의도적으로 불편함을 주는 백화점 _68
03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의 무용함 _74
04 지도는 사라질 수 있을까? _81

05 스키장을 왜 돈 내고 가? _88
06 그럼에도 나는 영화관에 간다 _93
07 코로나 이후의 학교는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가 _99
08 가상현실은 현실경험을 대신할 수 있을까? _105

2부 경험을 디자인하다

PART 3 나의 첫 경험을 팔겠습니다
01 당신의 첫 경험을 사겠습니다 _116
02 눈을 뜨면, 지각이다 _124
03 적당한 지각의 이로움 _130
04 추억은 다르게 적힌다 _135
05 윈도우를 사야 하는 사람, 맥북을 사야 하는 사람 _143
06 몸짓과 꽃의 차이 _150

PART 4 달의 뒷면에는 경험기획자가 산다
01 달의 뒷면에서 하는 기획 _158
02 당신의 소비자는 콜럼버스가 아니다 _165
03 초장을 잘 쓰는 기획자 _172
04 기획자에게 만능간장이란 없다 _179
05 쿨한 이별에 재회는 없다 _187
06 영화는 엔딩크레딧에서 끝나지 않는다 _195

PART 5 디자인된 경험들
01 가랑비처럼 적시는 온라인 콘텐츠 _202
02 존재감을 숨기는 서비스 _207
03 집밥의 맛을 내는 공간 _212
04 폴라로이드로 인화된 이벤트 _217
05 옆집에 사는 브랜드 _222

에필로그 당신이 구매한 것은 책이 아닙니다 _228

Posted by 이벤트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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