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공연 예술의 역사와 이슈-계속되는 위기, 점증하는 위기
02마케팅의 진화와 원칙
03 공연 예술 시장의 이해: 소비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04 현재와 미래 공연 관객의 특징 탐구
05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전략적 마케팅 과정의 적용
06시장 세분화, 표적 설정, 상품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상품아닌소비자에게서시작되야 / 알리스

07마케팅 조사의 실시와 활용
08전략적 마케팅을 활용한 상품의 정의와 분석
09공연 장소, 규모, 티켓 시스템
10가격 책정 전략을 통한 가치 집중과 수입 최적화 

비싸다는것은 돈이없어 못산다가 아니다 그만한가치를느끼지못한다는것이다
11브랜드 정체성의 확인과 활용
12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13 홍보 메시지의 전달-광고, 대인 판매, 판촉, PR, 위기관리

광고메시지디자인

처칠의 성공적인 연설문작성원칙 밥 슐버스

1.강한 어조로 시작할 것

2.단일한 테마를 유지할 것

3.단순한 표현을 사용할 것

4.표적관객의 마음속에 심상을 남길 것

5.극적으로 끝낼 것  

마케팅은 마케터가소비자에게만하는것이아니라소비자가다른소비자에게하는것을 포함한다 필립코틀러


14디지털 마케팅 방법의 활용과 강화 

기업가치란고객평생가치와다르지않다 코틀러
15관람 빈도 향상과 관객 충성도 구축 

과거보다공연장에덜가는이유는미래일정의불확실과변경에대한손실때문 40% 손실에 대한 보장


16관객 경험 중시와 훌륭한 관객 서비스 제공 

만남의시작보다마지막이 소비자에게더오래남는다
17현재의 관객과 미래의 관객 

Posted by 이벤트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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