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얼빈빙설대계 - 지역산업인 LED를 채용하여 얼음구조물 등을 조명하는 것에서 나아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발전했다.
캐나다 윈터루드 - 7km가 넘는 리도운하 스케이트장이 랜드마크. 거리별로 3차 권역을 나누어 마케팅을 세분화. 축제 예산의 20~40% 협찬금 충당. 스폰서인지도 데이터를 제시해 참여도를 높인다.
삿포로- 자위대 참여를 계기로 군 위상 강화에 까지 이어지다. 음식부스는 지역 농산물 사용과 홋카이도 음식문화에 맞는 메뉴 개발을 요구 받는다. 시작 동기 1.지역민 겨울레크리에이션 2.관광자원개발 3.지역상권활성화

Posted by 이벤트평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