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취재요청

보도자료

보도자료를 준비하는 방법

기자의 입장에서 써라.

단순하게 일정만 던져 주고는 네가 와서 보고 알아서 써라하는 식이라면 의미가 없다. 완벽하게 작성한 보도자료는 기자가 가감하지 않고도 주최 측의 의도대로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다.

보도자료를 전달하는 방법

 

 

프레스데이,기자간담회,쇼케이스

공연행사의 경우 출연진과 기자단의 사전 취재를 주선하는 행사를 별도로 가진다. 극장 공연의 경우 짧은 시간의 공연을 미리 선보이는 경우도 있다.

쇼케이스의 경우 영상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영상을 촬영해서 전달하거나 촬영을 돕는 무대, 의상 드이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예산 또는 일정 등을 이유로 주최 측에서 영상자료를 준비해 주는 경우도 있다.

 

취재진 관리

보도가 나갔는지 확인하라

보도가 나간 경우 감사의 인사를 전하라

등록되지 않은 취재진을 환대하라

스스로 연락을 먼저 해 오는 취재진은 대부분 행사에 관심을 가진 고객이 된다. 더욱이 취재진은 어떤 경우에도 전파할 효과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소홀한 대응이 화를 부른다.

Posted by 이벤트평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