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포시청소년수련관, 10월 25일 청소년동아리X사이언스축제 ‘과학과 역사를 잇다’ 개최

공연기획

by 이벤트평론 2025. 10. 2. 10:50

본문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 김덕희) 산하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오는 10월 25일(토) 12시부터 16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 일대에서 2025 군포시청소년동아리X사이언스축제 ‘과학과 역사를 잇다’를 펼친다. 청소년들에게 공연과 과학, 역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참여를 끌어내겠다는 취지이다. 


이번 축제는 공연마당, 체험마당의 두 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연마당에는 AI로봇 댄스 크리에이터 민동과 세연, 아시아 챔피언 CD마술사 김륜형, 샌드아트 아티스트 노선이 등의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행사 공식 일정으로는 개회사·축사, 개막 드론 퍼포먼스 등이 포함된 기념식과 더불어, 약 20개 청소년 동아리 공연 무대도 펼쳐진다.

체험마당에는 과학과 역사를 주제로 하는 청소년 주체 활동 중심의 부스 운영이 예정되어 있다. 과학 동아리가 운영하는 과학 체험 부스 20개, 학생회 및 동아리가 주관하는 역사 체험 부스 15개, 청소년 유관기관 및 외부 전문 단체의 전문 체험 부스 15개로 운영될 예정이며, 여기에 하늘그네, 클라이밍, VR 어트랙션 등 이벤트형 활동도 함께 운영되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 관장은 “이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문화 예술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과학 기술과 역사가 어우러지는 현장을 연출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 주체 활동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도모하고, 지역 공동체의 교류 강화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은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체험 부스와 공연 등의 다채로운 체험과 관람이 가능하다. 다만, 우천 시 행사의 일부 일정이 변경되며, 이에 관한 공지는 사전에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