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평론 2014. 9. 9. 14:58

홍보의 원칙

머릿 속에 성공한 행사의 그림을 그려라.

광고보다 PR이다

사실을 넘어 가치를 전달하라.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기본

추진단에 디자이너를 상주시키는 이유

출력물을 낼 시스템을 가까이 두라

 

상징을 만든다.

홍보대사, 캐릭터, 마스코트

 

매체별 홍보방안

오프라인

1.방송

- 공중파,종편

- 유스트림

2.신문

- 중앙지 보도자료 제공

- 지방지 보도자료 제공

3.라디오

- EBS라디오

4.옥외

4-1.관외

- 세종로전광판

- 지하철광고. 수도권 1,2,4호선 55개 전철역

- 지하철 포스터

- G버스영상광고

- 서울수도권 행사장에서의 현장 홍보

X배너 설치, 리플렛 비치 : 회계과 차량관리실

- 버스외부광고

4-2.관내

- 애드벌룬

- 현수막

- 전자현수막

- 전주배너

5.인쇄

- 군포소식 : 9/1

- 캐릭터 제작

- 차량스티커

- 산본로데오상인회 점포이벤트 스티커

- 리플렛 : 행사지도

- 초청장

 

온라인

1.홈페이지

2.인터넷포털

- 다음포털 팝업

- 포털 축제 등록 : 한국관광공사, 네이버, 다음

- 네이버검색 : 보도자료 발송으로 중앙지,지방지뉴스가 검색창에 노출 중

- 지식인

3.블로그

공식홈페이지와 다른 형식으로 파워블로거들과 이웃을 맺고

독서관련 스토리를 올린다

- 군포시블로그기자단 지원 :

행사 전 : 20개 작은도서관 방문기, 행사 중 : 행사장 리포트

4.Social Network Service

- 페이스북페이지 : http://facebook.com/bookgunpo

- 네이버밴드 : 대한민국독서대전

- 카카오톡그룹 : 대한민국독서대전

5.영상

- 유튜브

행사장

무대

 

PR

1.경기도교육청 가정통신문 경기도교육청 MOU

2.프레스센터 -

3.문화관광체육부가 지원하는 234개 국정 홍보매체

4.경기도청 경기관광공사 등 기관과 매체

 

위기관리

 

내부망

 

1.네이버밴드 : 독서대전실무추진단 추진단과 책읽는군포실, 문화홍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