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홍보 이렇게 한다 목차
홍보의 원칙
머릿 속에 성공한 행사의 그림을 그려라.
광고보다 PR이다
사실을 넘어 가치를 전달하라.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기본
추진단에 디자이너를 상주시키는 이유
출력물을 낼 시스템을 가까이 두라
상징을 만든다.
홍보대사, 캐릭터, 마스코트
□ 매체별 홍보방안
○ 오프라인
1.방송
- 공중파,종편
- 유스트림
2.신문
- 중앙지 보도자료 제공
- 지방지 보도자료 제공
3.라디오
- EBS라디오
4.옥외
4-1.관외
- 세종로전광판
- 지하철광고. 수도권 1,2,4호선 55개 전철역
- 지하철 포스터
- G버스영상광고
- 서울수도권 행사장에서의 현장 홍보
X배너 설치, 리플렛 비치 : 회계과 차량관리실
- 버스외부광고
4-2.관내
- 애드벌룬
- 현수막
- 전자현수막
- 전주배너
5.인쇄
- 군포소식 : 9/1
- 캐릭터 제작
- 차량스티커
- 산본로데오상인회 점포이벤트 스티커
- 리플렛 : 행사지도
- 초청장
○ 온라인
1.홈페이지
2.인터넷포털
- 다음포털 팝업
- 포털 축제 등록 : 한국관광공사, 네이버, 다음
- 네이버검색 : 보도자료 발송으로 중앙지,지방지뉴스가 검색창에 노출 중
- 지식인
3.블로그
공식홈페이지와 다른 형식으로 파워블로거들과 이웃을 맺고
독서관련 스토리를 올린다
- 군포시블로그기자단 지원 :
행사 전 : 20개 작은도서관 방문기, 행사 중 : 행사장 리포트
4.Social Network Service
- 페이스북페이지 : http://facebook.com/bookgunpo
- 네이버밴드 : 대한민국독서대전
- 카카오톡그룹 : 대한민국독서대전
5.영상
- 유튜브
○ 행사장
무대
○ PR
1.경기도교육청 가정통신문 – 경기도교육청 MOU
2.프레스센터 -
3.문화관광체육부가 지원하는 234개 국정 홍보매체
4.경기도청 – 경기관광공사 등 기관과 매체
○ 위기관리
○ 내부망
1.네이버밴드 : 독서대전실무추진단 – 추진단과 책읽는군포실, 문화홍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