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제이벤트홍보 이렇게 한다 목차

본문

홍보의 원칙

머릿 속에 성공한 행사의 그림을 그려라.

광고보다 PR이다

사실을 넘어 가치를 전달하라.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기본

추진단에 디자이너를 상주시키는 이유

출력물을 낼 시스템을 가까이 두라

 

상징을 만든다.

홍보대사, 캐릭터, 마스코트

 

매체별 홍보방안

오프라인

1.방송

- 공중파,종편

- 유스트림

2.신문

- 중앙지 보도자료 제공

- 지방지 보도자료 제공

3.라디오

- EBS라디오

4.옥외

4-1.관외

- 세종로전광판

- 지하철광고. 수도권 1,2,4호선 55개 전철역

- 지하철 포스터

- G버스영상광고

- 서울수도권 행사장에서의 현장 홍보

X배너 설치, 리플렛 비치 : 회계과 차량관리실

- 버스외부광고

4-2.관내

- 애드벌룬

- 현수막

- 전자현수막

- 전주배너

5.인쇄

- 군포소식 : 9/1

- 캐릭터 제작

- 차량스티커

- 산본로데오상인회 점포이벤트 스티커

- 리플렛 : 행사지도

- 초청장

 

온라인

1.홈페이지

2.인터넷포털

- 다음포털 팝업

- 포털 축제 등록 : 한국관광공사, 네이버, 다음

- 네이버검색 : 보도자료 발송으로 중앙지,지방지뉴스가 검색창에 노출 중

- 지식인

3.블로그

공식홈페이지와 다른 형식으로 파워블로거들과 이웃을 맺고

독서관련 스토리를 올린다

- 군포시블로그기자단 지원 :

행사 전 : 20개 작은도서관 방문기, 행사 중 : 행사장 리포트

4.Social Network Service

- 페이스북페이지 : http://facebook.com/bookgunpo

- 네이버밴드 : 대한민국독서대전

- 카카오톡그룹 : 대한민국독서대전

5.영상

- 유튜브

행사장

무대

 

PR

1.경기도교육청 가정통신문 경기도교육청 MOU

2.프레스센터 -

3.문화관광체육부가 지원하는 234개 국정 홍보매체

4.경기도청 경기관광공사 등 기관과 매체

 

위기관리

 

내부망

 

1.네이버밴드 : 독서대전실무추진단 추진단과 책읽는군포실, 문화홍보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