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하호호 기획법] 히트제조기 NHK 연출가의 기획법

이벤트노하우

by 이벤트평론 2024. 4. 9. 18:37

본문

유쾌한 혁명으로 세상을 바꾸는 기획자의 인사이트

중요메시지전달5요소 / 기획실현표현전달태도
초심자가기획자로서는최고의상태다
컨셉단계 실감나는영상떠올린다 그걸 여기붙어라하고 내밀었을 때 반응하는 사람이 있다면 / 주문을틀리는식당
지금이걸왜하나?
고호 / 아름다운경치찾지마라 경기속에서 아름다운것을 찾아라
기획의실현은동료가90%결정한다
무엇을하느냐보다누구와같은버스타느냐 / 좋은기업을넘어위대한기업으로 짐 콜린스
재미있는부분은재미있는형태로전달한다
TV는답을이끌어내고SNS는답에서시작한다
질문은답보다명이길다
어설픈프로부다열광하는아마추어로

1장. 배경 |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

2장. 기획 | 당신이 세운 ‘엄지손가락’을 몇 명이 붙잡을까?
기획1 초심자의 느낌을 중요하게 여긴다
기획2 대단한 기획보다 샘나는 기획을 목표로 한다
기획3 ‘여기 붙어라’ 하고 끌어들일 콘셉트를 단련한다
기획4 지금, 왜, 이것을 전하려고 하는지를 생각한다

3장. 표현 | 바람이 아니라 ‘해님’의 접근 방식
표현1 ‘??? …… !!!’의 흐름을 만든다
표현2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표현3 바람이 아닌 해님으로 접근한다

4장 실현 | 기획의 실현은 ‘동료’가 90퍼센트 결정한다
실현1 동료 선택은 에피소드로, 설득은 금물
실현2 거절과 반대는 기회다

5장 전달 | ‘재미있는 부분을 재미있는 형태로’ 전달한다
전달1 콘텐츠가 우선, 미디어는 객관적으로
전달2 재미있는 부분을 재미있는 형태로 전달한다
전달3 기록이나 기억에 남을 멋진 홈런을 노린다

6장 태도 | 어설픈 프로보다 ‘열광하는 아마추어’
태도1 니와카 팬 여러분, 어서 오세요
태도2 대답이 아니라 질문을 중요하게
태도3 어설픈 프로보다는 열광하는 아마추어로

 

 

관련글 더보기